브런치, 은거울 작가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식단도 열심히 하는데, 근육이 잘 안 붙는 거 같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제 회원 분들 중에서도 그런 분이 몇몇 계십니다. 모든 것에는 원인과 결과가 있습니다. 근육이 잘 안 붙는 거 같다고 느껴지고 실제로, ..
“몸은 마음을 아는 가장 중요한 열쇠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돌이켜보면, 운동을 통해 체형을 교정하고 많은 분들의 몸을 바꾸면서,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독자 분들의 체형을 제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운동과 근육, 단백질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조합입니다. 얼마 전에 '고단백 식이가 노화를 방지하는 최고의 방법'이라는 어떤 의학박사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과연 '단백질을 먹는 사람들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우리 몸에 흡수시킬까'라는 의문점이 들었습니다..
여성이든 남성이든 우리 모두가 두툼한 삼겹의 뱃살보다는 탄탄한 복근을 원하지요. 여성이라면 건강하고 섹시해 보이는 11자 복근, 남성이라면 탄탄한 식스팩을 원할 것입니다. 하지만, 복근운동이 굽은 등을 유발한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지 못합니다. ..
PT를 가르치면서 많은 분들에게 운동 목적을 물어보면, 다이어트 즉 살을 빼려고 고가의 PT를 결심하게 됐다고 하십니다. 하지만, 저는 처음부터 솔직하게 말씀 드립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살을 빼는 건 비효율적인 접근이라고요! 다들 TV에서 운..
수많은 정보의 과잉 시대에 명확하게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진실을 알고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운동을 지도하는 트레이너로써 이때까지 다이어트에 성공한 내 회원들의 데이터를 토대로 트레이너의 관점에서 기술해볼까 한다. 첫 번째는, 다이어..
작정하고 운동을 시작했다. 몸이 좋아지려고, 닭 가슴살도 사고, 고구마, 단호박, 오트밀 등 다이어트 식단을 샀다. 음식을 먹더라도, 항상 끼니마다 단백질을 구성하여 먹도록 노력했다. 그런데, 항상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면서 배탈이 나는 것 ..
왜, 늘 팔 뒤쪽에만 살이 쪄서 덜렁덜렁거릴까요? 다소 제목이 자극적이죠. 하지만, 실제로 많은 여성분들이 팔 뒤쪽 살을 빼고 싶어서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우리 몸의 생리학적인 특성에 의해 체지방은 활동량이 적은 쪽에 ..
솔직히 운동을 10년 이상 하게 되면, 그때부터는 몸이 드라마틱하게 좋아지거나 큰 변화는 없습니다. 그런데도, 주변에 보면 운동을 꽤 오래하신 분들은 초보자 분들보다 운동을 더 열심히 합니다. 각자, 저마다 운동을 하는 목적은 다를 것입니다. 건강관리..
몸이 변하려면, 일주일에 몇 번이나 운동을 해야할까요? 제 회원 분들을 퍼스널 트레이닝을 지도할 때, 일주일에 몇 번 운동을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려드리는 편인데요. 하지만, 먼저 물어보시는 분들은 아주 극소수입니다. 다들 몸은 변하고 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