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안 빠진다면, `이것` 위치를 의심해라?
식단 조절부터 운동까지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 데도, 왜 살이 빠지지 않는 걸까?
남들이 효과를 봤다는 여러 다이어트에 도전해봤지만 나만 성공하지 못했다면, 당신의 장 위치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장이 처지면, 체형이 변하고 살이 잘 빠지지 않기 때문이다.
1.장과 다이어트가 무슨 상관이야?
왜 장이 처지면 살이 찌는 것일까? 다이어트에서 소화와 배출은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다.
장이 처지면, 가장 먼저 장 운동이 더뎌지고 장 주변의 혈관들이 압박을 받으면서 대사가 나빠진다. 이는 부종의 원인이 되고, 몸에 숙변이 쌓이도록 만든다.
배변이 원활하지 않으면 살이 잘 빠지지 않고, 일시적으로 빠졌더라도 금세 요요 현상이 나타난다.
또한, 신체 구조적으로 장은 내장기관 중에서 가장 아래에 위치해 있다. 때문에 장이 처지면 그 위에 있는 간과 위 등 다른 기관들까지 위치가 변하면서 체형 변화가 일어나기 쉽다.
2. 운동없이 6kg 감량에 성공했다?
현재 일본에서는 피부를 관리하듯 장을 관리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 장 에스테틱을 운영해온 장 테라피스트 ‘오노사키’는 회원들의 장 위치를 바로잡으며, 놀라운 효과를 목격했다고 한다.
한 예로, 항상 편의점 음식으로 식사를 때우던 30대 여성은 장 위치만 관리해 별다른 운동없이 3개월 만에 6kg 감량에 성공했다.
물론 장관리를 시작하면서 정크푸드를 줄인 덕분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원활한 배변의 효과가 컸다고
한다.
장이 원래 있던 자리를 찾아가면서 하루 세번 볼 일을 보게 됐고, 몸에 쌓였던 숙변이 사라진 것이다.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만으로는 불가능한 ‘몸통 사이즈’가 변한 여성도 있다.
늘 비만으로 살아왔던 이 여성은 꾸준히 장을 관리하면서 몸통 둘레가 줄어들었다.덕분에 시각적으로 더욱 슬림 해보이고, 실제 가슴 사이즈도 B컵에서 E컵으로 커졌다.
여성의 가슴 사이즈 중 컵은 밑 가슴과 윗 가슴 둘레의 차이로 결정되는 데, 이 여성의 경우 장과 함께 처졌던 다른 장기들도 제자리를 찾으면서 밑 가슴의 사이즈가 줄어든 것이다.
3. 15초 장 스트레칭!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 효과 극대화!
장은 길이가 길고 무게가 상당하지만, 양끝만 근육으로 고정되어 있다.
구조적으로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장이 처지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특히 여성은 남성보다 장을 지탱하는 근육이 적어 장이 더욱 잘 처질 수밖에 없다.따라서 우리가 몸매와 피부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처럼 장 역시 관리가 필요하다.
<기적의 장 스트레칭>의 저자 오노사키는 하루 15초 ‘장 스트레칭’ 동작을 매일 꾸준히 실천하면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 하루 15초, 기적의 장 스트레칭법 *
1) 두발을 어깨너비로 벌려 서고, 두손은 허벅지 위에 둔다.
2) 두 손을 천천히 들어 올리면서 코로 5초간 배 -> 가슴 순서로 숨을 들이마신다.
3) 팔을 천천히 내리면서 팔의 움직임에 맞춰 가슴 -> 배 순서로 10초간 입으로 숨을 내쉰다. 팔을 아래로 늘어뜨리고, 배꼽이 보일 때까지 상체를 서서히 굽힌다.
4) 숨을 내쉰 후 상체를 일으켜 자세를 바로 하고 코로 숨을 들이 마신다.
복식 호흡과 흉식 호흡을 통해 배, 가슴이 올라가면서 장도 함께 움직이게 된다. 또한, 깊게 호흡함으로써 온몸의 혈류가 원활해져 장 운동에 도움되는 스트레칭이다.
아주 간단한 동작이지만 직접적으로 장에 좋은 자극을 줄 수 있어, 꾸준히 반복한다면 변비나 소화 장애를 개선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 살찌지 않는 체질을 만드는 식습관!
장이 제자리를 찾으면, 원활한 장 운동을 통해 쉽게 살찌지 않는 체질이 될 수 있다.
장 스트레칭을 통해 장을 끌어올리고, 간단한 습관으로 유지해나간다면 다이어트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1)12시간 공복 유지하기
장에 휴식시간을 주기 위해서는 12시간 정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12시간 동안 단식을 하면, 뱃속이 거의 빈 상태가 되어 정말로 배가 고픈 ‘진짜 식욕’을 느끼게 된다.또한, 배가 비어 있어 장이 움직이기 쉽기 때문에 배변 활동도 더욱 활발해진다.
마지막으로 단식 시간은 늦어도 아침 10시 이전에는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장의 배설 작업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간이 오전이기 때문에, 이보다 늦게 아침을 먹게 되면 배설에 적합한 시간 또한 놓치게 된다.
2) 아침 식사는 바나나 한개!
장 리프팅에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가 바나나다.
바나나에는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가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배변 활동을 쉽게 만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단, 바나나에는 꽤 많은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하나 정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자 오늘부터라도 운동, 식단조절과 함께 장 스트레칭을 병행해가면서, 다이어트 효과도 높이고, 탄탄한 몸매 만들어가보자.
* 내용 참고 및 발췌 도서: <기적의 장 스트레칭>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다이어트신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제공처 또는 다이어트신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 및 재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좋은정보네요!
좋은 정보네요~!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유용한정보네요
오옷!! 오늘 마지막 식사가 7시 였으니 내일 아침은 7시 이후!! 꼭 지키겠습니다 ㅎㅎ
아침에 일어나 스트레칭 후 물과 프로바이오틱스로 시작. 확실히 효과있음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꿀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