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맛있는 음식에 대한 식탐 때문에 과식해 탈난 분들, 꽤 계실 것 같은데요.
이렇게 소화가 안되고 속이 더부룩할 때 먹으면 도움되는 몇 가지 식품들을 알려드릴게요. 마지막 연휴날까지 음식 잘 드셔서, 탈나지 않도록 하셔요!
1. 감자
찬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소화력이 떨어지기 배탈이 나기 쉬운데, 이 때 감자녹말에 든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위벽을 보호하고,위점막을 튼튼하게 해줘 위장장애를 막아준다.
또한,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C가 사과의 3배나 들어있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2. 양파
양파의 매운 맛 성분이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키고, 뭉쳐진 음식을 풀어줘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한다.
또한, 몸 안의 좋지 않은 물질들을 정화해주며, 면역력을 높여준다.매일 생양파를 먹으면 소화기능이 좋아진다고!
3. 파파야
위궤양, 위장 장애 및 설사 등에 사용되는 파파야에는 위장을 자극할 수 있는 음식물을 분해해주는 천연 소화효소 파파인이 들어있다.
4. 식초
식초의 신맛은 소화기관 신경을 자극해 음식의 소화 흡수율을 끌어올려, 소화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유기산이 60 종류 이상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몸속 찌꺼기를 없애준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먹으면, 몸에 흡수도 더 잘되고, 영양소 파괴도 막을 수 있다는 사실!
5. 새우젓
새우젓에 든 리파아제와 프로테아제 등의 강력한 소화효소가 들어 있어 육질을 빠르게 분해해준다. 특히나, 기름진 지방을 분해해줘, 새우젓을 돼지고기 먹을 때 함께 먹으면 배탈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6. 청국장
청국장은 장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천연 소화제다. 트립신과 아밀라아제 등 필수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섬유소와 단백질은 풍부하며, 염분은 적기 때문에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오오 꿀팁
???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저도 더부룩.. t,t
지금 안그래도 며칠째 속이 더부룩한데 좋은정보 참고할게요...
아하, 양파랑 감자도 좋군요. ^^ 감사해요
식초의 효능은 처음 알았네요..시큼한맛이 싫어서 기피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