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BJ 엠브로가 120kg에 육박했던 몸무게를 15kg이나 감량하고 홀쭉한 모습으로 나타나,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방법을 궁금해했다고 해요.
그래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감량시 했던 식단과 운동법을 자세히 공개했어요. 여러분께도 공유해드릴게요.
다이어트 돌입 후 아침 9시에 일어나 가장 먼저 단백질 보충제 ‘BCAA’ 섭취한 후에, 빠른 걸음으로 '공복 유산소 운동'을 했다고 해요.
그가 섭취한 보충제 BCAA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이소루신, 발린 등이 속하는 데, 운동 전에 섭취하면 체내 단백질 합성속도를 높이고 단백질 분해를 억제해줘서 근육생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탄수화물 섭취가 없는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지방이 빨리 소모되어 동일한 운동량으로도 더 많은 체지방을 감량할 수 있다고 해요.
그렇지만, 너무 격렬하거나 무리한 운동은 부상의 위험이 있어 자제하시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운동이 끝나고 오전 10시쯤에 아침 식사를 했는데, 식단으로는 채소(양상추, 파프리카 등)소고기 안심이나 우둔살 300g, 현미밥을 챙겨 먹었데요.
평소 자신의 식사량에 보다 적은 양을 섭취하는 것이 포인트라네요.
그가 챙겨먹은 식품들의 효능을 살펴 보면,양상추는 칼로리는 낮은 데 비해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파프리카 역시 칼로리는 낮고 비타민이 풍부해 감량에 도움이 되어줘요.
또한, 소고기 안심은 가장 부드럽고 연한 부위로, 지방이 적고 담백하며 맛이 좋으며, 우둔살 역시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은 높은 데다 칼로리도 100g당 166kcal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할 때 먹기 좋지요.
이렇게 아침 식사를 끝낸 후, 웨이트 운동을 했다고 해요.
가슴과 팔 운동만, 하체는 하체만, 어깨는 어깨만 나눠서 부위별로 운동했고, 대신 하체와 어깨운동 하는 날에 유산소 운동을 한 번씩 더해줬다고!
이후, 3시나 5시쯤에 점심식사를 했는데, 식단은 아침과 동일하게 먹었다고 하고요.
저녁 먹기 전에는 간식을 섭취해 포만감을 더했는데, 당이 없는 우유에 저칼로리 시리얼을 말아 먹었다고 해요.
다이어트할 때 당이 떨어질 때마다, 탄산수 레몬이나 자몽맛, 저칼로리 식물성 음료(바나나, 초코맛 등)를 먹어 당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고!
저녁은 탄수화물 제외(현미밥만)한 식단을 섭취했다고 하고요.
그는 몇 가지 팁도 함께 전했는데, 배고플 때, 음식사진을 보면 포만감이 차올라 '다이어트를 해야지' 라는 생각을 하게 돼 도움이 된다는 것과 배가 비어 있으면 다이어트 포기 욕구가 점점 상승하게 되니 절대 굶지 말라는 거예요.
그리고, 음식을 못 먹고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엄청 먹고 싶은 음식이 있을 때는 그냥 먹는 게 낫다는 생각도 전했어요.
그의 말처럼 식욕을 너무 참다가는 나중에 더 폭식하거나 과식할 확률이 높아져서, 다이어트 자체를 아예 포기하게 될 위험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는게 좋겠죠!
마지막으로 그는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도 식단도 아닌 자기 의지라며, 다이어트 효과가 어느 정도 나게 되면 자기만족을 더 하게 되어 있다고,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보라는 조언도 아끼지 않았답니다.
여러분도, 다이어트할 때 자신의 페이스에 맞지 않게 너무 욕심 내서 무리하게 감량하기 보다는적정한 감량 목표를 정한 후 하루 식단과 운동량을 정해 꾸준하게 감량해 나가면, 한달에 2~3kg는 수월하게 빼실 수 있으실 거예요!
한번의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무리하지 않고 꾸준하게 이어나가시길 바래요!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