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고, 칼로리 낮은 봄나물 4가지!
입에 쓴게 몸에도 좋다고 하죠?
봄나물은 그래서 그런지,유독 떫고 쓴맛이 나는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건강을 돕는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몸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고,식이섬유까지 풍부해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줘 챙겨드시면 여러모로 좋아요.
하지만, 다이어트 중에 먹는 나물을 조리할 때는 짜지 않게 간을 하고, 데치거나 삶는 등 칼로리가 덜 찌는 건강한 조리법을 선택해야겠죠.
그럼, 이제 봄나물 만나러 가볼까요?
1. 채소 중에 단백질 으뜸인, '냉이'
냉이는 특유의 향긋함이 있는 봄철의 대표적인 나물이에요.
다른 나물보다 비타민이 많고,단백질이 굉장히 풍부해, 잃어버린 기력을 회복시켜주고, 다이어트할 때도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어요.
또한, 잎에는 비타민 A와 B2,C가 풍부해 면역력을 개선시켜주고,뿌리에는 간의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되는 콜린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간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돼요.
또한, 열량도 100g당 31kcal 불과해, 칼로리 부담도 없지요.
2. 면역력과 활력 높여주는 '두릅'
두릅은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쓸씁한 맛과 향을 내며,면역력을 높이고,활력을 돋워줘요.
또, 위장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이 많고,비타민, 칼슘, 비타민,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내리고, 혈액내 지방을 낮춰주고,섬유질 함량도 높아 다이어트할 때도 드시기도 좋아요.
하지만, 성질이 차가워서 많이 먹으면, 설사나 배탈이 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3. 섬유질 가득한 '달래'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해소에도 좋으며,100g당 46kcal로 칼로리가 적어 체중감량시 저열량 식단을 꾸리는 데 좋아요.
그 밖에도 다량의 칼슘과 철분이 들어있어 여성질환과 빈혈을 예방하는 등 여성들의 건강까지책임져주죠.
4. 미네랄 풍부한 '미나리'
미나리를 먹게 되면, 몸에 좋은 비타민과 엽산이나 철분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서 혈액순환을 돕고, 몸을 해독하고 정화시켜줘요.
몸소의 독소를 배출해내고, 노폐물을 깨끗하게 청소해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고,정신까지 맑아지게 해주죠.
그 밖에도 풍부한 식물성 섬유가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해주고,칼로리가 낮아 체중관리할 때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을 거예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다이어트신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제공처 또는 다이어트신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 및 재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정보 감사해요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철 채소가 가장 좋은듯 하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당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봄나물의 계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