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푸드 라이프
Eat well, live better
오늘은 밥없이 각종 채소들을 활용해 만드는 로푸드 김밥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밥이 들어가지 않고, 다양한 채소들이 주재료라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터 분들도 가볍게 드시기 좋답니다. 주재료 김밥용 김, 각종야채(파프리카, 팽이버섯, 양..
요즘처럼 날도 덥고 입맛 없을 때, 먹으면 좋을 '다시마롤'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다시마롤 에 들어가는 메인 재료' 해조류는 알칼리성 바다 채소로, 비타민, 무기질, 미네랄, 단백질, 칼슘 등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휼륭한 식재료랍니다. 고..
오늘은 푹푹 찌는 더운 여름 불~없이도 만들 수 있는 파스타를 준비해봤어요. 더불어 애호박으로 면을 만들어, 건강하고 칼로리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답니다. 상큼한 토마토 소스와 사각사각한 애호박 면이 정말 잘 어울려서 드시면, 정말 반하실 거예요...
여러분, 당고스프가 뭘까요? 바로, 당근과 고구마가 들어간 스프인데요! 당근은 뿌리채소로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요즘 같이 비가 오락가락한 장마철에도 잘 어울린답니다. 자, 그럼 당근과 고구마가 어떻게 스프로 탄생했을..
생강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 대표 음식이죠. 오늘은 면역력이 떨어져있거나 피로에 지쳐있는 분들을 위해, 생강에 파인애플까지 더해진 '진저 파인애플티'를 준비해봤어요! 만드는 재료 파인애플1통(약 500g), 생..
쏨땀은 원래 태국의 대표 애피타이져 메뉴로, 그린 파파야를 주재료로 하는 달콤 새콤 짭짤한 샐러드인데요. 우리나라에서 구하 기 어려운 그린파파야 대신 제철과일 참외를 활용해 쏨땀을 만들어보았어요! 칼로리도 높지 않고, 더위로 입맛 없는 요즘 상콤달..
밀싹은 밀의 어린 싹을 이야기하는데요. 디톡스 좀 해보신 분들은 익숙한 이름이실 거예요. 해독과 체내 중금속 배출에 초강력 항산화 기능까지 자랑하는 그야말로 디톡스계의 슈퍼스타거든요! 영양도 다른 야채들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구요. 하지만, 엽..
점점 더 무더워지는 날씨에 대비해 오늘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망고셔벗입니다. 셔벗은 프랑스어로 소르베라고 불리는데, 코스에서 입맛을 새롭게 하기 위해 요리 중간에 나오는 메뉴로, 현재는 디저트용으로 많이 쓰인답니다. 과즙에 설탕, 젤라틴과 같은..
오늘은 디저트에 대한 죄책감을 조금은 덜고 먹을 수 있는 버터, 우유, 계란이 들지 않은 로푸드 디저트 ' 티라미수 '를 만들어볼거예요. 일반 베이킹 레시피보다 칼로리는 1/3정도는 낮고, 천연 재료들을 이용해 건강에도 좋으니 집에서 꼭 한번 만들..
쿠스쿠스는 밀에 수분을 가하며 둥글려 만든 좁쌀 모양의 파스타인데요. 좀 생소하실 거예요. 북아프리카 마그레브(모로코, 알제리, 튀니지 등의 지역)에서 주식으로 먹는 음식이랍니다. 이 음식도 우리의 주식인 쌀이 그렇듯 영양이 풍부하고, 알레르기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