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클리닉 전문의, 유은정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상처받지 않고 끝까지 사랑하기 저자
외모를 경쟁력으로 간주하는 시대인 만큼 다이어트와 관련된 광고가 넘쳐난다. 특히 SNS에서 홍보되고 있는 다이어트 광고를 가만히 살펴보면 ‘빠르게 살을 빼준다’라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살을 잘 뺄 수 있나요?' 비만 클리닉 의..
‘배불러 죽겠다.’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표현이에요. 배부르면 배부른 것이지 왜 죽겠느냐는 거죠? 그만큼 배가 부른 기분, 위가 늘어나 확장된 기분은 불쾌한 감정에 속하고 걷기에도 숨이 차거나 위장이 늘어나서 숨쉬기가 불편해집니다. 이런 경험 ..
“은서님, 립 색상이 자연스럽네요.” “아 이거요? 입생로랑 루쥬 뷔르 꾸뛰르 베르니 아 레브르 9호에요. 품절대란이 났었던 립틴트.” “뭐라고요? 이름이 너무 길어요. 하긴 내 입술에 바르는 것이니 이름을 잘 기억해놓아야겠죠. 그런데, 어제 먹..
정신과 전문의가 되어 본격적으로 생활 리듬이 깨어지거나 우울해서 살이 찌는 분들에게 살이 빠지게 도와주었더니 우울증이 개선되고 활력을 찾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조현병이나 조울증 약물을 복용하고 나서 20-30 kg가 증가했다면 그 이유만으로도 삶의 ..
“생리가 가까우면 우울하고 짜증이 나서 자꾸 엄마나 남자친구와 싸우게 된다.' '생리 전에는 어김없이 초콜릿이 당긴다.' '생리가 가까우면 자꾸 몸이 붓고 살이 쪄서 애써 하던 다이어트도 자꾸 실패하게 된다.' 생리 주기에 따른 맞춤형 다이어트가..
선택하기조차 망설여질 만큼 시중에는 많은 다이어트 비법이 성행하며 다이어터들을 유혹한다.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하는 분들을 20년 동안 만나면서 살을 빼기 전에 마음부터 다독여주는 일을 하고 있다. 김성은(가명, 27세) 씨는 취업 장벽을 넘지 못..
다이어트를 해도 자꾸 다시 살이 찌는 분들, 계신가요? 그럼, 지금부터 제시하는 문항이 자신에게 해당하는지 알아보세요. 적어도 2개 이상 해당한다면 요요 현상이 오는 것은 당연한 거예요. 1) 불면증이 심하다. 잠을 잘 자지 못해서 자꾸 ..
고기를 먹는 날이면 '고기 먹고 살찌면 어떡하나? 건강에는 나쁜 영향을 미치진 않을까? 라는 고민에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육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을 전해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밥상에 대한 상식을 ..
탄수화물도 다 같은 탄수화물이 아니다.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에 나쁘다고 하지만, 탄수화물이라도 다 같은 탄수화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생고구마, 생감자, 덜 익은 바나나, 생밤 등 익히지 않은 식물성 식품은 소장에서 소화, 흡수되지 않는다. 열..
옷차림이 얇아지고 메이크업도 가벼워지는 계절이 다가오면서, 덩달아 다이어트의 시즌도 찾아왔다. 남의 시선에서 벗어나, 자신의 모습을 사랑할 수 있는 단단한 마음을 장착해야 할 때가 온 것이다. 자기 외 다른 곳에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무민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