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심리전문가 김민지
결 국 다이어트란, 수시로 찾아오는 방해물을 잘 다루는 기술을 익히는 일인지도 모른다. 외식, 배달음식, 술, 간식, 과식, 폭식하는 습관, 운동, 호르몬주기, 감정, 게으름, 부정적인 생각 등등. 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이 모든 방해물에도..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끊임없이 먹고 싶은 것만 생각이 날 때가 있어요. ‘먹지 말아야지!’ 결심할 때, 이 생각은 더욱 강렬해지죠. 마치, ‘코끼리를 떠올리지 마세요’라고 하면,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는 코끼리가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것처럼 음식을 생각..
다이어트를 오래 하다 보니 생긴 습관이 있다. 바로, 식사와 식사 사이에 텀을 너무 오래 두지 않는 것이다. 공복시간이 길어질수록 과식할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식사와 식사 사이, 우유나 견과류라도 챙겨 먹고, 웬만하면 식..
누구나 참을 수 없이 불안한 순간이 있다. 불안은 이내 두려움이 되고, 결국 귀차니즘에 사로 잡히게 된다. 괜히 지치고, 피곤하고, 힘들고 걱정스럽고, 조바심 나고, 초조하고, 우울하고, 괴롭고, 결국엔 절망을 느끼고, 무기력해짐까지 올 수 있다. 수..
'다이어트 마음 관리' 오늘은 외모는 자존감이란 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 책은 자존감에 대해 얘기하고 있는데요. 외모를 가꾸는 일이 자존감을 높이는 일이라고 설명합니다. 누군가는 ‘외모가 중요하지 않다. 내면이 더 중요하다’고 하고 외적 ..
'몸의 요구에 집중하면, 자신에게 필요한 음식의 종류 뿐만 아니라 위장의 크기도 알게 되 죠. 과식도 피할 수 있고요. 결국 더 건강해지겠죠.'–더 해빙 다이어트할 때, 내일 먹을 수 없다는 생각에 음식에 집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언제나 먹..
다이어트 정체기가 올 때, 많은 분들이 변하지 않는 숫자를 보며 괴로워합니다. 하지만 정체기란? 몸이 변화에 적응되어 습관화되었다는 증거예요. 지금까지 잘 해왔기에, 정체기도 마주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았다면, 분명 체중은 더..
지속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요? “no pain no gain” 다이어트도 입버릇처럼 결심하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소수예요. 포기할 수 없는 약속. 멈출 수 없는 단짠단짠의 욕구. 술 마시는 습관도, 넘치는 약속도 어쩔 수 없다고 아무것..
여러분은 다이어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에게 다이어트란 늘 힘들고 어려운 숙제였습니다. '원래 다이어트는 어렵고 힘들거야' 라고 생각하니까 자꾸 하기 싫어지고, 계속 미루게 됐던 것 같아요. 그러다, 최대 체중에 도달하고 나서야, ..
우리는 종종 변화를 꿈꾸고, 새로움을 필요로 하는데요. 이럴 때, 여러분은 어떤 행동을 하시나요? 책을 읽는 것도 자극이 되고, 새로운 취미활동을 하는 것도 리프레쉬가 되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것도 즐거움이 됩니다. 새로운 강의를 통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