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가부부한의원 박지영원장
건강하고 아름다워지도록 돕는 행복주치의!
다이어트를 할 때, 조금만 먹어도 엄청나게 배가 부르고, 음식이 전혀 당기지 않고, 배도 고프지 않은 마법 같은 상황은 거의 없습니다. 식욕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 일정 기간은 그럴 수 있지만, 대신 잠이 잘 안 오고, 무기력해지고, 삶의 의욕도 같이 없어..
다이어트를 하는 일반적 목적은 ‘체중감량’과 ‘건강’이죠. 그 두 가지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야채 섭취량 늘리기 입니다. 과체중 이상의 비만, 고도비만인 분들은 대개 고기와 가공식품, 과자류의 섭취량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열량인 야채..
살찌는 습관 중 대표적인 것이 야식입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먹는 맥주에 치킨, 와인에 치즈는 참 흐뭇한 조합이죠.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이면, 밤이 늦었어도 무언가를 먹고 싶은 욕구를 참기 힘듭니다. 배달 어플을..
여러분, 오늘은 다이어트 성공을 좌우하는 법칙 네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꿈과 목표를 구분하라. 48kg은 대부분의 여성에게 꿈의 몸무게이죠. 여기에서의 ‘꿈’은 3개월 안에 도달할 수 없는 목표라고 정의합시다. 80kg의 30대 여성이 48kg의 운..
살이 빠지고, 피부가 좋아지고, 노화가 방지되어 장수할 수 있는 오래 전부터 내려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지속적인 소식(절식)입니다. 소식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익히 들어 아실 것입니다. 장수로 유명한 나라인 일본의 오키나와, 이탈리아의 샤르데..
다이어터에게 가장 두려운 이름은 바로 ‘정체기’입니다. 원래 하던 대로 열심히 하는데 생각만큼 살이 빠지지 않는 시기, 이 시기가 오래되면 '다이어트를 하지 말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게 되죠. 특히 먹는 것을 많이 참고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
2018년이 벌써 1달이나 지났습니다. 그동안 다이어트 계획을 잘 지킨 분도 실패했다고 자책하고 있는 분도 있을 거예요. 우리는 신이 아닌 인간이기에, 계획을 세우고, 실패하고, 후회합니다. 완벽할 수는 없죠. 다만 완벽해지려고 노력해야 각자가 원하..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결심하셨던 분들 잘하고 계신가요? 다이어트를 결심하면, 가장 흔히 하는 일이 헬스장에 등록하는 것과 섭취한 칼로리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세상이 참 좋아져서, 먹은 것을 기록할 때 칼로리..
살면서 제일 걸리고 싶지 않은 질병이 무엇인가요? 저의 경우에는 치매입니다. 죽음과 가장 가까이 있는 암보다도 나의 존엄성을 잃을 수 있는 치매가 더 무섭더라고요. 그런데, 최근 비만과 치매가 연관이 있다는 대단위 연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
진료실에서 “하루 5~6시간씩 운동을 하면서 살을 빼고 체중을 유지했는데, 2~3시간으로 줄였더니 살이 2달 만에 7kg이 쪘어요.”라고 상담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루 2~3시간도 다른 사람들에 비해 운동량이 많은 편인데, 급속도로 살이 찌고 있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