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수니 작가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주는 다이어트 코치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꽃들이 만발하고 봄바람도 살랑입니다. 우리의 옷차림처럼 마음도 가벼우면 좋으련만, 옷차림이 가벼워질수록 다이어트에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마음만 자꾸 조급해지죠. 얇아진 옷 속으로 보이는 팔뚝살이나 다리살 때문..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본격적으로 봄에 접어들면서, 다이어터들은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웁니다. 식단관리를 위해 다이어트 식품들을 구매하기도 하고 집 근처 헬스장에 등록하기도 합니다. 작심삼일까지는 아니지만 이런 생활을 한 두 달에서 길게..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많은 분들이 미디어의 영향으로 무의식에 대한 얘기들을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제가 늘 말씀드리는 멘탈 다이어트도 이 무의식을 자각하는 것으로 자신의 몸을 변화시키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평소 잘 느끼지..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어느덧 아름다운 봄날이 찾아와서 우리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있는데요. 요즘 꽃구경하러 다니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이렇게 예쁜 꽃들이 지천으로 피어 있어도 감흥이 없으신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건 여..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어느덧 춘삼월도 다 가고, 본격적인 꽃 축제가 시작하는 4월이 다가왔습니다. 여러분도 봄꽃놀이를 계획하고 계시나요? 살이 쪄서 어디도 나가고 싶지 않다고요? 살이 찐 것도 서러운데 이 아름다운 봄까지 마음껏 만끽하..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많은 다이어터들이 기록의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저도 제 이전 칼럼에서 감정에 대해 기록을 하라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록을 왜 해야 하는 걸까요? 그 이유는 어떤 목적을 이루기 위한 습관을..
여러분,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지난 주에는 '자신에 대해 칭찬을 하라'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내 몸에 감사함을 느낀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우리가 다이어트 할 때 가장 많이 갖는 감정은 '자신에 대한 비난'입니다. ..
여러분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춘삼월 봄에 하는 다이어트는 쉬운 듯하지만, 여러모로 힘이 듭니다. 몸도 나른해지고 괜히 울적해지기도 하는 환절기이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이럴 때 몸과 마음의 컨디션 조절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지난..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드디어 꽃피는 춘삼월이 왔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마음에도 꽃이 피었나요? 혹시, 다이어트로 인해 괴롭고 힘들다면, 조금씩 마음의 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보세요. 제가 지난 칼럼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마음이 심란하고 힘..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이제 곧 3월이 다가옵니다. 하지만, 아직도 꽃피는 춘삼월을 시샘하듯 꽃샘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추운 날씨 때문에 몸은 더 움츠러들게 됩니다. 하지만 곧 다가올 봄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도 나름의 워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