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아 영양사
평소 계획된 식단을 잘 지켜 먹다가 갑자기 어딘가에 홀린 듯이 허겁지겁 음식을 드셔보신 적 있으신가요? 집에 가서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지! 결심했지만 퇴근길 솔솔 풍겨오는 튀김과 떡볶이 향에 이성을 잃어본 적 있으신가요? 다이어트 상담을 통..
‘식사를 하고 시간을 보면 20분도 채 지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상사분들이 식사를 워낙 빨리하셔서 저도 급하게 허겁지겁 먹게 됩니다‘ ‘일이 바쁘다보니 식사를 거르게 되고, 퇴근하고는 배가 고프다보니 너무 빠르게 섭취하게 됩니다’ ‘면이나 ..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다이어트식과 일반식을 구분짓습니다. 스트레스는 거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소위 말하는 일반식이나 외식 메뉴를 먹으면 큰일난다고 생각하면서, 샐러드는 양껏 먹습니다. 장기적으로 본다면, 우리는 단순히 감량으로 끝..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음식 하나를 고르는 데도 많은 신경을 쓰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고르는 음식의 기준이 칼로리가 되고 있지는 않은지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낮은 열량의 음식은 단기간의 체중감량에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
보통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탄수화물을 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도 그럴 게, 탄수화물의 과잉 섭취가 지방으로 축적된다는 정보들을 많이 접했기 때문이기도 하고, 탄수화물로 된 음식이 참 많기도 합니다. 특히나 식사로 빵이나 면을 고르면, 식사..
요즘 우리는 순간적으로 입과 위를 만족시키는 식사를 많이들 합니다. 입이 즐겁고, 순간적인 허기를 해결하기 위해 빠른 식사를 하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우리의 제2의 ‘뇌’라고도 불리는 장의 건강을 위해서는 식사법 개선이 필요합니다. 장 건강을..
영양 상담을 하다 보면, 메뉴 추천을 부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도 사회적 동물인 우리는 모든 약속을 끊고 살수는 없습니다. 또한, 일이 끝난 후 집에 들어가면서 저녁 거리를 사가지고 들어가는 일도 많고 시켜 먹게 되는 일도 많습니..
우리 현대인들은 너무 많은 음식을 먹고 있습니다. 물론 넘쳐나게 많은 음식도 한 몫 하지만, 정말 왜 그렇게 많은 음식을 먹는 걸까요? 우리는 하루 하루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견디며 살아갑니다. 잠시나마 그 고통을 잊기 위해, 딱히 배고프지 않아..
다이어트 결심 후 늘 작심삼일! 우리는 왜 다이어트가 힘들까요? 핑계들도 늘어나고, 몸은 괜히 더 무거워지는 것 같고 말이죠. 원래의 생활패턴을 바꾸고 변화를 주려고 애쓰고 있기 때문에 힘든 것은 너무나도 당연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
'거절'이라는 단어는 왠지 부정적인 느낌을 들게 합니다. 하지만, 거절은 부정적인 의미가 아니라 ‘내가 원하는 것을 분명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 회사, 사회에서 누군가가 나에게 부탁을 해올 때 유연하게 거절을 잘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