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ama
누구나 쉽게 실천하는 몸&라이프!
∆ 영양제, 진짜 도움될까? 우리는 건강에 대해서 편한 도움을 받기를 원한다. 그래서 으레 영양제나 보조제를 먹곤 한다. 운동의 효과를 더 많이, 쉽게 보고 싶기 때문일 것이다. 땀 덜 흘리고, 음식은 더 많이 먹고 같은 효과를 보고 싶은 이기적인 ..
∆ 정상처럼 보이는 비정상 과체중이나 비만만큼이나 문제인 것이 바로 ‘마른 비만’ 혹은 ‘저 체력 상태’다. 겉으로 볼 때는 양극단처럼 보이는 ‘비만’과 ‘마른 비만’일 가진 문제는 거의 같다.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삶의 질이 높지 않다...
우리 몸만 감기에 걸리는 게 아니다. 마음도 감기에 걸린다. 계절도 가리지 않는다. 말 그대로 시도 때도 없다. 바로 마음의 감기라는 ' 우울증 '! 현대인에게 우울증은 현대를 살아가고 있다는 증표와도 같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겪..
더 다이나믹한 몸의 변화를 위해 운동의 종류도 늘려야 할 때가 온다. 그렇다면 어떤 부위를 운동해야 할까? 그 부위의 살을 빼기 위해 하는 게 아니다. 살은 배고프지 않게 먹으면 빠진다. 부위별 운동을 하는 이유는 ‘시각적인 예쁜 몸’을 만들어서 ..
보통은 자신이 부족한 점을 커버하기 위한 운동을 한다. 남자들은 가슴, 이두근, 삼두근 운동을 한다. 여자들은 팔뚝살과 허벅지살을 빼기 위한 운동을 한다. 이런 결정은 운동을 통해서, 특정 부위의 살을 뺄 수 있다는 잘못된 정보에 기인한다. 특정 부..
우리는 예쁜 몸을 만들기 위해 극 사실적인 실천을 하고 있다. 단순히 살을 빼고, 날씬해지기 위해서만은 아니다. 거듭 말하지만, 살이 빠지고 날씬해지는 것은 부수적으로 따라오는 결과일 뿐이다. 호르몬의 작용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우리가 운동을..
40대는 물리적으로 마지노선이다. 물론 50대, 60대에도 운동은 할 수 있다. 다만, 효율이 떨어져서 효과를 보지 못할 뿐이다. 연약한 20~30대도 지금 실천하지 않으면, 힘들게 40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40대부터는 노력하지 않아도 그냥 힘들다. ..
[이미지 동작: 스쿼트] 연애박사가 있다. 여성과 남성의 심리를 꿰뚫고 있다. 하지만 실전 경험은 없다. 국내외 전문가들의 책으로 배운 것이다. 이론을 경험없이 현실에 적용하는 건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실천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다. 최초..
운동을 한다는 건 누구에게나 힘들다. 40대뿐 아니라 10대도, 20대도, 30대도. 몸을 움직이기에 앞서 전제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우리의 위장 상황이 '허기진 상태'가 아니어야 한다. 만약 허기진 상태라면 일단 '망했다'를 한번 외치고, 배부터 채우도록 ..
몸을 움직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기에 앞서 '도대체 왜', '굳이' 예쁜 몸을 만들어야 하는 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사실 이 얘기가 제일 처음에 나왔어야 했다. 하지만, 지금 이 타이밍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꼭, 40대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