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수니 작가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주는 다이어트 코치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추석연휴가 끝나도, 명절에 했던 과식으로 인해 왠지 살이 더 오른 것 같아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우리가 음식을 많이 먹어 살찌는 것보다 음식 자체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더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이제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명절이 괴롭기만 하실 겁니다. 오랜만에 만난 일가 친척들과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고민에 빠지기 때문이죠. 음식조절을 하고 있는데 먹자니 살이 찔까 두..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우리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식이요법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 성공했다 싶을 때 방심했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빠진 살을 잘 유지하는 사람도 간혹 볼 수 있는데요. 그렇..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요즘은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도 불고, 기온도 많이 떨어져서, 새벽에는 제법 춥기까지 하네요. 가을이 오고 있는 징조겠죠. 날씨가 시원해지니 밖으로 나가기에도 점점 부담이 없어집니다 . 이럴 때야 말로 야외..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다이어트에 있어, 가장 어렵고 힘든 부분은 바로 ‘식이요법’ 입니다. 우리는 각기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식습관이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스트레스성 폭식은 가장 끊기 힘든 식이요법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 입니다. 우리는 매일 스스로에게 알게 모르게 어떤 말들을 속삭입니다. 지하철 속의 어떤 여자를 보면서 외모를 평가하기도 하고, 직장에서 그날 하루 업무에 대해 불평하기도 합니다. 점심 메뉴를 무얼 먹을지 생각하다가 전날..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 입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매주 바뀌고, 1년이면 몸의 모든 세포가 새로워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의 생각은 늘 살이 찐 상태의 의식을 가지고, 몸을 한결같이 바라봅니다. 내 몸을 새롭게 바라보고, 내 삶을 매일 새롭..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자기 계발 관련 서적을 읽다 보면, 자주 나오는 말이 있습니다. 바로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한 마디로 다이어트도 성공하려면 ‘감사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 제가 감사하는 능력이라..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야채와 과일을 좋아하게 되면, 살이 빠지는 건 시간문제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이 야채라는 것이 생각만큼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생야채는 더더욱 먹기 힘들고요. 그래서, 보통은 샐러드로 만들어 소스를 듬..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다이어트를 바라보는 관점은 ‘살을 빼자’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의 진정한 의미는 바로 ‘균형감 찾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원래 우리 몸은 균형을 찾는 능력이 있습니다. 몸무게가 늘었다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