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수니 작가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주는 다이어트 코치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봄이 되니 입맛도 없고 몸도 나른하고 자꾸 졸리기만 합니다. 이럴 때는 제철 나물이나 과일을 자주 먹고 자꾸 몸을 움직여야 합니다. 다이어트 한다고 몸을 격렬하게 쓰거나 음식물을 지나치게 줄이면, 오히려 몸이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 입니다. 봄이 되면, 햇살도 따뜻해지고 몸도 나른해집니다. 얼었던 땅도 녹아 내리면서 꽃도 만발하지요. 이 때가 때면, 우리 몸에 굳어있던 근육이 풀리면서 조금 나른해지고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바로, 환절기이기 때문이..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져서 아침저녁으로 산책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산책은 건강에도 좋고 정신에도 좋은 훌륭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산책하다 보면 지쳤던 마음에도 휴식을 찾을 수 있고, 새소리 바람 소리를 들..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요즘 들어 날씨가 조금씩 따뜻해지면서, 바깥 산책도 자주 하게 됩니다. 주말이면, 제가 사는 곳의 호숫가에는 많은 분들이 산책을 즐기십니다. 몸을 조금씩 움직이니, 활기도 도는 것 같고 기분도 좋아지실 거예요...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설 연휴에 가족들과 먹은 음식들이 아직도 뱃속에 남아있는 듯 한데요. 명절에 각종 전과 고기를 한상 차려 먹으면서, 가족애를 느끼는 것은 우리의 오랜 전통이자 관습입니다. 그렇지만, 음식을 즐기는 다이..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겨울에는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면서 집안에만 갇혀 지내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렇다고 홈트 같은 것을 하자니 마음먹어도 의지가 강하지 않으면, 작심삼일 되기 일쑤지요. ‘습관의 힘’의 저자 ‘찰스 두히그’는..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얼마 전 외국 작가가 쓴 ‘ 날씬해지고 싶다면, 날씬하다고 생각하라’ 라는 책을 보았습니다. 읽고 난 후에, 가장 와 닿았던 것은 ‘살을 빼고 싶다면, 살을 빠진 상태를 미리 상상하라’는 것이었는데요. 그렇다면, 살..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 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소원들을 가지게 되고, 그 소원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도 노력하며 살아갑니다. 다이어트도 예외는 아닙니다. 해마다 반복되는 다이어트에 대한 소원을 만들고, 열심히 노력해보지만 생각보다 잘..
벌써 1월의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흘러가는 느낌이 듭니다. 어릴 때는 하루가 굉장히 길게 느껴졌는데, 어른이 되어 하루하루 일상에 몰입하다 보니, 하루는 금세 지나가고, 일주일은 더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초에는 모두 소원을 빌죠. 대부분의 소원이 해마다 반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살빼기, 금연, 금주, 외국어 익히기 등등. 대부분 작심삼일로 끝나는 소원들은 다음 해 초에도 비슷한 레퍼토리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