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신지킴이
“자, 이제 먹은 만큼 또 움직여야죠?!” 아마, 추석이 끝난 후 다시 운동을 시작하는 다이어터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법한 말이에요. 추석 연휴 전만 해도 조금만 먹고 다이어트에 신경 쓰겠다며 다짐을 했건만 다짐은 다짐일 뿐 쉽지 않죠. 하지만, 아직 낙..
오늘 여러분들은 다이어트를 위해 어떤 음식을 먹었나요? 보통, 칼로리가 적고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 혹은 단백질 위주의 고기를 가볍게 먹으면서 하루를 보내죠. 최대한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술은 물론 설탕이 많아 보이는 음식들도 피하면서 사는게 ..
난청이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것이라는 개념은 모두 옛말 같아요 .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덩달아 이어폰도 사용하는 젊은 층이 늘어났고 , 그에따라서 돌발성 난청을 앓는 젊은 사람들도 늘어가고 있어요 . 돌발성 난청은 관리를 꾸준히 하..
프로바이오틱스부터 프롤린 유산균, 아디포넥틴 등등.. 다이어트신 커뮤니티 회원님들은 아마 이 단어들을 한 번씩은 들어봤을 것 같아요. 최근에 주목받았던 다이어트 관련 성분들인데요, 식욕을 억제해주거나 지방을 배출해주는 등의 역할을 했던 성분..
여러분은 이 더운 여름을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특히, 올해엔 작년의 더위에 높은 습도까지 더해져 더욱 견디기 힘든 것이 현실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에 더 신경 써야 하는 것, 다들 아시죠? 물론,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이런 무더위 속에 과한..
여러분들은 오늘 어떤 색깔의 음식을 먹었나요? 다이어트 중인 분들은 아무래도 녹색 채소를 많이 먹을 것이고, 또 스트레스가 쌓인 분들은 매콤한 맛의 빨간 음식을 먹기도 하죠. 오늘은 이렇게 음식의 색깔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과일이나 ..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을 때 의사들이 꼭 몇 가지 지침을 알려주며, 먹지 말아야 할 것과 다양한 금기사항을 알려주죠. 하지만, 우리가 병원이 아닌 약국에서 가볍게 사 먹는 약들은 어떤 것들과 함께 먹으면 안 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다이어트에 관해 공부해 본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지방이라 해서 모두 몸에 해로운 것은 아니며, 불포화지방산은 꼭 섭취해야 할 지방이기도 해요. 이것과 마찬가지로, 기름도 무조건 몸에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걸 오늘 알려드리려 해요. 피부 미용이나, ..
패션이나, 음식, 음악 등 해마다 그 해를 상징하는 트렌드는 하나쯤 있기 마련이에요. 그중에는 다이어트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올해 다이어트 트렌드로는 간헐적 단식이나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예로 들 수 있겠죠. 그리고, 여기 ‘밀프렙’도 최근 세계에..
먹는 만큼 운동을 하지 못한다거나, 출산 후 찐 살이 안 빠지는 등 비만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어요. 그중에서도 최근 의학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질환이 젊은 사람들의 비만 원인으로 꼽히는 ‘제2형 당뇨병’이에요.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운동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