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신지킴이
주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저녁 식사는 거르거나 소식하는 경우가 많아요. 대신, 아침과 점심을 든든하게 먹어야 하는데요, 직장을 다니는 분들은 챙겨 먹기가 쉽지 않죠. 그렇다고, 아침까지 거르면 자칫 점심에 폭식하는 수가 있기 때문에 꼭 아침 식..
자연식물식 식단과 일반 채식과의 차이점은 가공의 여부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해드렸죠. 가공 과정이 거의 생략된 식단이 자연식물식 식단이에요. 원재료를 먹는 식단이기 때문에 식물성 기름이나 채소로 이루어진 패스트푸드도 ..
혹시, 현재 채식주의를 실천하고 계신 분들이 있나요? 그럼, 많은 종류의 채식 중에서 어떤 것을 실천하고 있나요? 채식에는 기본적인 채식과 유제품만 허용하는 락토 채식, 동물성 식품 중 달걀만 허용하는 오보 채식 등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요. 이..
햇볕은 뜨거워지고, 땀은 비가 오듯이 흐르는 여름이에요. 사람도 온전하게 버티기 힘든 여름인데, 음식이라고 멀쩡할 리 없겠죠? 음식을 바깥에 두면 하루 만에 상하는 것은 다반사고, 식자재들도 금방 상하거나 시들어버리곤 해요. 그렇게, 상하..
나이가 들어갈수록 뼈는 점점 약해지면서,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등에 대한 위험은 커져만 가죠. 그래서, 뼈에 좋다는 음식들을 챙겨 먹기 시작하는데요, 칼슘만이 뼈 건강을 지켜줄 것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뼈에 도움이 되는 것은 칼슘뿐..
드레싱만 바뀔 뿐 비슷한 구성의 채소 샐러드들이 지겹게 느껴졌다면, 오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럽이나 세계 각국에서는 유명한 채소지만, 우리나라에선 생소하게 느껴졌던 채소들이 최근 주목받고 있죠. 하얀 ..
여러분은 식사할 때 어느 것부터 먹나요? 물부터 마시는 사람도 있고, 또 국을 먼저 떠먹어보는 사람도 있어요. 이렇게 식사하는 법도 가지각색인데요, 혹시 다이어트할 때 도움이 되는 식사 순서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어떤 것부터 먹어..
봄은 새 생명이 태어나는 시기라고 불리죠. 푸른 새싹들과 형형색색의 예쁜 꽃들이 피어나 우리들의 눈을 즐겁게 해줘요. 그런데,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길거리의 식물들 중에서도 먹을 수 있는 것도 모자라 몸에도 좋은 식물이 있다고 하네요. ..
사람들이 가장 살을 빼기 어려워하는 신체 부위는 하체다. 다이어트를 해 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다리는 살이 가장 마지막에 빠지는 부위다. 현대인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긴 만큼, 하체에 살이 찔 확률이 높다. 게다가 살도 가장 늦게 빠지므..
점점 날씨에 봄의 기운이 찾아오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다이어터들은 더욱 불안해지죠. 더욱 날씬해지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일 텐데요, 여러분의 피나는 노력을 위해 재밌는 연구 결과를 가져왔어요. 냉장고부터 식탁, 거실 등등 주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