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신 건강지킴이
다이어트 중에는 평소보다 식사량이 적어지고, 과일과 야채, 곡물 등의 섭취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변비에 걸리기가 쉬워요. 식사량도, 식이섬유 섭취량이 어느 정도 되야 배변량이 늘어 변비에서 탈출할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하니까요. 그렇다고 해서, 아..
▹체중감량을 위한 적정 섭취량은? “다이어트를 위해 얼마나 먹는 게 적정할까” 많이들 궁금해하시는데요. 다이어트 하기에 앞서, 자신이 비만인지부터 알아보는 게 우선이에요. BMI(체질량지수)를 알면, 간단하게 비만도를 판정할 수 있답니다. ..
여러분, 벌써 한해의 반이 흘러, 7월이 되었어요. 7월은 무더위와 장마가 번갈아 기승을 부려, 더 힘들게 느껴지는 달이기도 한데요. 이럴 때일수록, 음식을 잘 챙겨먹어 체력을 비축해둬야 해요! 그렇다면, 더위를 이겨내고 건강을 지키는 데 도..
우리가 먹는 음식 속에는 다양한 식품첨가물이 들어가는 거 아시나요? 맛과 향을 좋게 하려고 , 색과 품질을 유지하려고 , 감미료, 발색제, 보존료, 착색제, 향미증진제 등을 넣는 건데요. 사실, 음식은 천연식품으로 먹는 게 가장 좋지만, ..
보통 살이 찌면 영양이 과잉 되었다고 생각해, 무조건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고들 생각하시는데요. 사실, 살이 쪄도 오히려 영양 결핍인 경우가 많아요. 제대로 된 영양을 섭취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우리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에 쫓겨 빵이..
많은 사람들이 '탄수화물은 적게 먹을수록 좋다'는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탄수화물은 과다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 과다 분비로 탄수화물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어, 항상 신경써야 하죠. 탄수화물에 중독되면, 지속적으로 급격하게 혈..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조절과 운동을 열심히 하다가도, 어느 순간 힘도 떨어지고, 무기력해질 때가 있는데요. 무기력함이 찾아오면, 몸과 마음을 제어하기가 힘들어 슬럼프로 이어지고, 이는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져요. 왜, 이런 ..
▹나트륨 적게 섭취해도 안 되는 이유! 미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1시간 정도 격렬한 운동을 하면, 하루 소금 섭취 권장량(2000mg)만큼 나트륨이 빠져나가, 저나트륨혈증에 빠질 수 있다고 해요. 사실 짜게 먹으면 안 좋다고들 하지만, 나트륨은 몸에..
1. 단백질, 동물성이냐? 식물성이냐? 단백질은 동물성, 식물성 식품 모두에 들어있는데요. 우리 나라 사람들은 주식이 쌀인 만큼, 쌀로 가장 많은 단백질을 섭취한다고 해요. 쌀은 두부, 콩, 견과류 등과 함께 식물성 단백질에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