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수니 작가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주는 다이어트 코치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지난 칼럼에서 무의식에 대해 얘기했었는데요. 우리의 무의식 안에는 무수히 많은 마음의 찌꺼기들이 존재합니다. 기쁘고 즐거운 생각들도 있지만, 잘 안되고 슬펐던 생각들도 많이 쌓여있습니다. 그리고, 잘 안되고 슬펐..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요 며칠 동안 봄비를 넘어서는 장대비가 내렸습니다. 갑자기 여름처럼 무덥더니 비를 알리는 전조였나 봅니다. 비가 계속 오면, 맑고 쾌청한 하늘이 그리워지고 우울감도 듭니다. 하지만, 날씨는 그러다가도 언제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제가 쓰는 글들의 많은 부분이 심리나 감정 혹은 내면의 믿음들에 대한 얘기들입니다. 그 이유는 제가 그런 부분들에 대해 알고 나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살아가면서 이 심리적 요인들이 여러..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반드시 겪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요요’ 와 ‘정체기’입니다. 살이 계속 빠지기만 하는 것은 아니기에 다시 원래대로 몸무게가 돌아가거나 몸무게가 더 이상 줄지 않는 정체기가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비우고 버리는 미니멀리즘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지난번 칼럼에서 말씀드렸는데요. 많은 분들이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이걸 실천하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고들 말씀하십니다. 그 이유는 우리 삶의 많은 것들이 감정과 무척..
안녕하세요. 여러분, 꽃수니 작가입니다. TV를 잘 안보는 제가 요즘 즐겨보는 프로그램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숲속의 작은집’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연예인들이 고립된 오두막에서 자신의 생활을 하나씩 돌아보는 프로그램인데요. 보면서 저절로 힐링..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얼마 전 벚꽃 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벚꽃이 너무도 아름답고 황홀하게 피어난 꽃길을 걸으며 행복감을 만끽했습니다. 그 순간만큼은 현실의 모든 시름을 벗어나 꽃과 하나가 되어 마음껏 몰입을 즐기다 보니 어느새 입가..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한동안 따뜻한가 싶더니 다시 꽃샘추위가 기승이네요. 오락가락한 날씨가 우리의 마음 같습니다. 왜 어떤 날은 기분이 좋았다가 어떤 날은 우울해서 나락의 끝으로 추락하는 기분이 들기도 하잖아요. 자기 마음임에도 마..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요즘 여기저기 꽃축제가 한창입니다. 아름다운 봄꽃들을 만끽하고 계시는지요? 혹시, 살찐 것 때문에 우울해서 집 안에만 틀어박혀 계신 것은 아닌가요? 봄을 맞아 예쁜 옷을 입고 싶어도, 맞는 옷이 없어 신세한탄만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요즘 봄기운이 완연합니다. 봄이 되니 몸도 마음도 가벼워져 기분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외부 기온이 떨어지면, 몸의 온도가 내려가고 컨디션도 나빠지고 몸이 움츠러들지만, 반대로 기온이 올라가면 몸이 펴지고 기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