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신 체중도우미
길었던 연휴의 기쁨을 뒤로하고, 명절동안 고칼로리의 음식들을 먹은 덕분에 뱃살이 두둑해져 울상이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제, 다이어트에 다시 돌입해야 할 때입니다. 두둑해진 뱃살을 빼려면, 제일 먼저 식습관과 음식섭취, 운동습관에 신경을 써주..
살을 뺄 때도, 무턱대고 빼기보다는 요령이 있다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뺄 수 있는데요. 같은 시간을 할애하더라도 좀 더 효율적 찐살을 관리하고 뺄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1.운동, 효과적인 시간대보다 횟수에 신경써라! 체중조..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설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다이어터들에게는 최대 고비가 될 수 있는 날이기도 하죠. 왜냐하면, 설 명절에 먹는 음식들이 다이어터에 복병이 되기 때문이에요. 칼로리도 평소에 먹는 음식보다 2배 이상 높은데다, 기름에 튀기거나 볶..
식사하는 습관만 봐도, 다이어트 성패를 알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나 천천히 먹고 소식하는 습관은 살을 덜 찌게 하고, 장수를 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소식하는 방법은 평소 식사량의 20% 정도를 줄여 드시면 되는데요. 좀 더 ..
다이어터들의 빼고 싶은 부위 1순위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뱃살’인데요. 뱃살은 모두에게 공공의 적이라 할 수 있죠! 뱃살과 허리살만 감량해도 몰라보게 몸매가 달라진다는 사실, 빼 본 분들은 아실 거예요. 특히나 뱃살은 운동을 해도 딱히 들어가지 않..
보통 돼지고기 하면, 기름기 많은 삼겹살만 생각해서 살만 찌우는 식품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돼지고기는 닭 가슴살 못지 않은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몇 몇 부위는 지방함량도 낮아서 다이어트 용도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이번에는 굶어서 살 빼야지” 하고 독하게 마음먹고는, 정말 아무것도 먹지 않고, 감량하려는 분들 많으신데요. 계속해서 그렇게 빼다가는 체중만 잃는 게 아니라, 다른 것까지 모조리 잃을 수 있어요. 손쉽게 빼려고 영양소를 보충해주지 않으면, 체중 ..
여러분, 모든 염증이라고 다 나쁜 건 아니랍니다. 염증에도 착한염증과 나쁜염증이 있기 때문인데요. '착한염증'은 몸이 다쳐 손상이 생겼을 때 피가 나거나 딱지가 생기는 등 우리 몸을 지켜주려는 필연적인 ‘염증’ 반응을 말하는 반면, '나쁜염증'은 우..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연초부터 한다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가 않아요. 일찍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힘들다, 고생한다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라는 설문조사 결과를 본 적이 있는데요. 하지만, 다이어트 어차피 해야 할 거라면, 하루이틀 미루기 보다는 하..
대부분, 주로 밀가루로 만든 흰빵 많이 드시죠? 오늘은 조금 빵을 바꿔 드시기를 제안해보려고 해요. 왜냐하면, 보통, 흰 밀가루로만 만든 빵은 이스트 발효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쫄깃한 식감은 내지만 영양소는 많이 얻지 못할 수 있어요. 또한, 체내에서..